원당동(1개) 등 2개 역사만 설치해야 한다는 입장이었다.
미국은 중국 견제를 위해 한·미·일 안보 협력을 줄곧 강조해 왔다.사실 징용 문제는 이제 단순히 한·일 양자 이슈 차원을 넘어서고 있다.
최대한 공감할 해법을 찾아내 이번 봄에는 한·일 관계의 꽃을 다시 피워내길 기대한다.징용 문제 해결의 긍정적 신호들이다.양국 셔틀 외교도 복원하기로 선언할 가능성이 크다는 보도도 나왔다.
잠정적인 한국 측 해법의 핵심은 2018년 대법원에서 징용 배상 확정판결을 받은 피해자들에게 ‘일제 강제동원 피해자 지원재단이 일본 전범 기업들을 대신해 배상금을 먼저 지급하는 것이다.윤석열 대통령이 지난해 11월 13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열린 한-일 정상회담에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손을 잡고 있다
대장동·위례 비리와 성남FC 후원금 문제는 이 대표의 성남시장 재직 시절의 일로 민주당이 당 차원에서 나설 사안은 아니다.
김 전 회장은 귀국 후 수원지검으로 압송돼 조사를 받게 된다.사람들이 모두 더럽다고 침을 뱉거나 고개를 설레설레 흔들며 지나갔다.
고놈! 이빨 하나는 희구나.적어도 이 민담 속에 나오는 예수의 언설에는 유쾌한 웃음을 자아내는 해학이 깃들어 있지 않은가.
예수가 껄껄껄 웃었다든지 유머 감각이 풍부했던 분이라고 말하면 신의 아들의 명예를 깎는 일이라 여기는 오래된 고정관념에 붙잡힌 이들이 많다.그들과 하느님 나라를 두고 으밀아밀 깊은 소통을 할 수도 없었을 것이다.